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1-2. 디지털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장단점 분석
1) 디지털 동화책의 장단점
디지털 동화책은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매우 유용한 교수매체 중 하나이다. 이는 전통적인 종이책과는 달리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과 멀티미디어 요소를 포함한다.
(1) 장점
①시각적 풍
게임 놀이 점차 규칙이 있는 게임으로
인지적인 힘과 언어적인 발달 요구하는 전략, 대화게임으로 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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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achfer & Reid의 분류
의사소통 게임: 당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자기표현 할 때 불안과 방어 감소.
안전하게 허용적인 분위기 조성
예: TDF(Talking, Feeling, Doing) 게
반사기를 착용한다.
- 밤에는 자전거를 타지 않는다.
- 머리 크기에 맞는 헬멧을 착용한다.
3. 바퀴 달린 신발을 탈 때의 안전 수칙
1. 인라인스케이트, 롤러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퀵보드는 화려한 움직임, 운송, 운동, 레크리에이션, 경쟁, 가격, 여러 환경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으로
게임이다. 기본점수 100점을 주고, 다음 힌트가 주어질 때마다 10점씩 깎아나가도 재미있다.
▶반대로 선생님이 앞에 나서고 학생이 뒤에다가 반 아이들 중 한 명을 쓸 수도 있다. 아이들의 설명이나 힌트를 통해서 교사가 잘 모르고 있던 부분까지 알 수 있다.
3. 어깨동무 율동
두 명씩 짝을 지어
플라톤 시대 이래로 철학자들과 교육학자들은 학생들에게 놀이라는 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우리 어른들이 자주 아이들에게 ‘놀지 말고 공부해라!’라는 말을 한다. 이 말 속에는 논다는 것과 무엇을 배운다는 것은 반대의 뜻을 가졌거나 전혀 관계가 없다는 의미가 내포되
교육훈련을 시키고 기업 문화를 계속 보강한다.
장기적인 전망과 단기적인 실천을 조화 시킨다
스토리보드 기법을 사용해 계획을 세우고 의사소통문제를 해결한다.
구체적인 부분까지 상세히 관심을 기울인다.
경영이념(서비스철학) -SCSE
안전(Safety)
철저한 안전관리, 24시
아동은 국가의 보배로서 그들의 안전을 특히 주의하고 잘 관리해야 할 것이다. 아동은 어른에 비해 판단력이 빠르지 못하면 자칫 방심하면 사고로 연결될 수도 있다. 따라서 평상시 부모와 교사들의 세심한 관심이 요구되며, 사고날 우려가 있는 건물과 시설은 미리 파ㄹ리 제거조치하여 사고를 막는
Ⅰ. 워터슬레이
바나나보트라고도 한다. 바나나 모양의 무동력 보트를 모터보트나 제트스키에 연결하여 수면 위를 달리는 것으로 수상스키와 비슷하고, 균형감각이 필요한 면에서는 래프팅과도 유사한 신종 레저 스포츠이다. 국내에는 1993년부터 보급되기 시작해 지금은 서울 근교의 남이섬이나 대
교육을 자신의 특성을 이해하고 개발하여 올바른 직업을 선택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함으로써 자아실현을 돕는 인성교육의 한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학생 개개인의 잠재 가능성을 토대로 흥미와 적성, 인성, 의욕, 환경에 맞는 진로의 인식, 탐색, 계획, 선택, 준비의 과정을 통해 현명하게 적